​조예

 

전통 + 공예 + 모던 클래식

- 전통의 소재를 현대적 기법으로 접근 -

- 공예적 요소를 미니멀하게 표현 -
- 주문제작 작업의 공예인 정신 -

 

조예는 여성 의류를 중심으로 악세사리, 인테리어 소품 등의 다양한 패브릭 제품을 제작하는 브랜드입니다. 디자이너 김예훈과 그녀의 팀원들에 의해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들어진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작업은 패턴을 표현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만드는 데에 목적이 있습니다. 언제나 놀라운 이야기들 사이에서 새로운 브랜드가 탄생합니다.  그리고 지금, 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우리는 고품질의 원단과 재단방식으로 시간의 흐름에 관계없이 늘 아름다울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조예는 한국 전통의 색, 문양, 기법 등을 모티프로 작업하고 있으며, 실크와 캐시미어를 비롯한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부분적으로 직물을 제직, 염색, 가공합니다. 조예의 옷을 걸치는 모든 이들이 느낄 수 있는 맞춤형 시스템 속에서 그들을 가장 빛나게 하는 스타일리쉬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조예의 모든 제품은 공예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표현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핸드메이드로 제작합니다. 

 

디자이너 김예훈은 고려불화 수월관음도에서 보이는 기하문의 의미를 찾고, 그 속에서 기본 도형들과 선을 이용해 새로운 형태의 패턴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선들과 그것이 이루는 반복적 패턴에 대해 단순한 기하문의 구성 방식을 넘어 자연에서 보이는 무한한 에너지와 그 흐름에서도 찾아볼 수 있으며, 해안선, 고사리 잎, 나뭇결 등에서도 보이는 프랙탈 구조로서도 접근이 가능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 다양한 에너지의 움직임들과 그로 인해 생기는 반복되는 형상들을 단순화 하고 패턴화 하여 우리가 입고 쓸 수 있는 옷과 가방의 표면에 텍스타일의 텍스쳐로 표현하는 것이 디자이너 김예훈과 조예의 작업 과정입니다.

그녀는 한국전통문화학교에서 전통섬유를 전공하고,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에 재학중이던 2011년에 첫번째 컬렉션 "에드히어러"를 선보이며, 전통을 모티브로 작업하는 디자이너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녀의 끊임없는 열정과 시도는 조예와 함께 또 다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우리는 특별한 감성으로 채워진 새로운 이야기들을 오래도록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Consortium Cooperative

La Filature - Avenue de la plage - 86240 - Ligugé - France

© 2023 by Life Socks. Proudly created with Wix.com